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Panda
Panda23.08.17
라면이 영양적으로 우리 몸에 안좋은가요?
라면의 성분 중 나트륨이 많은 것은 알고 있지만 정말 라면이 우리 몸에 안좋을까요?
라면을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가 그렇게 몸에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라면은 고열량, 고나트륨, 고지방 음식으로, 과다 섭취 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고열량: 라면 한 봉지에는 약 500~600kcal의 열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25%에 해당합니다. 라면을 자주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고나트륨: 라면 한 봉지에는 약 1,500~2,000mg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75%에 해당합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라면 한 봉지에는 약 15~20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30%에 해당합니다. 지방 과다 섭취는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그렇게 까지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우선 면을 튀겨서 만들어서
트랜스지방이라들지 말씀하신 나트륨 첨가물 등등으로 인해서
몸에 유익한것이 많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1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라면 1개(120g)의 경우 탄수화물이 75~77g으로 가장 많고 단백질 9~12g, 지방 12~16g, 나트륨 1550~1700mg, 포화지방산 4.5~8g 등들어있습니다. 특히 포화지방산과 나트륨은 라면의 나쁜 점으로 자주 거론됩니다. 포화지방하면 떠오르는 느낌은 비만의 주범이고 몸에 해롭다는 것이다. 포화지방을 과다 섭취할 경우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혈전을 증가시키고, 혈관을 좁게 만드는 동맥경화에 이어 심장병(협심증, 심근경색)과 뇌졸중(뇌경색, 뇌출혈)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