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조용한때까치152
음식물에 적혀 있는 열량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인데요.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열량에 신경이 쓰입니다. 보통 마트에서 판매하는 음식물에는 열량 표시가 있는데요. 열량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의 열량은 화학적인 실험법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이는 수치일뿐 사람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음식의 성분을 분석하여 계산하게 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은 1g당 4칼로리, 지방은 9칼로리 입니다.
각 성분의 양을 측정한 후 이 기준을 사용하여 전체 열량을 계산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물에 적혀 있는 열량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정해집니다:
1. 원료의 열량 계산: 음식의 각 성분(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구성하는 원료들의 열량을 계산합니다. 이는 각 성분의 그램 수에 해당하는 열량 값을 곱한 후 합산하여 구합니다.
2. 식품 분석: 음식물을 분석하여 각 성분의 함량을 정확히 측정한 후, 이를 바탕으로 열량을 계산하며 식품 분석은 보통 식품화학적 분석법이나 식품 영양소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3. 평균값 사용: 비슷한 종류의 음식들이 평균적으로 가지는 열량을 기준으로 산정하기도 하며 특정 음식의 열량이 정해진 경우, 이는 해당 음식의 특성과 함량을 바탕으로 결정됩니다.
4. 국가 기준 및 규정: 많은 국가에서는 식품의 영양 성분 표시에 대한 기준과 규정을 정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열량도 정확히 표기되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경우 음식물의 열량 표시를 잘 활용하여 자신의 섭취량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