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4.04.17
현미밥과 쌀밥과 영양성분상으로 차이가 있나요??
다이어트 중이라서 현미밥을 먹는중인데요. 가끔 쌀밥을 먹으면 그렇게 쌀밥이 맛있을수가 없드라고요. 아무튼 그럼 현미밥과 쌀밥과 영양성분상으로 차이가 있나요?? 쌀에 겨를 더 먹는건데 현미밥이 영양상 더 좋은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현미밥은 쌀밥보다 영양성분이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현미에는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B,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현미는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면 쌀밥은 현미보다 영양성분이 다소 적지만,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두 가지 모두 영양을 고려하여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백미와 현미는 칼로리는 비슷하지만, 탄수화물은 백미가 더 많고, 단백질과 지방은 현미가 더 많습니다. 또한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현미가 백미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현미밥과 쌀밥 의 영양성분 차이는 조금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도정 하는 과정이 짧다 보니 쌀겨에 있는 영양까지 흡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미밥이 훨씬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밥과 쌀밥은 영양 성분 측면에서 다소 차이가 있으며, 현미밥은 불용성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GI 지수가 낮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그에 반히여, 쌀밥은 소화가 쉽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졌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다이어트 목표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