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영스러운노을941
영스러운노을94123.08.19
요실금에 효과나 도움 될만한 식재료는 어떤게 있나요?
늘 건강하실줄만 알았던 부모님께서 연세가 들어가실수록 건강이 하나둘 고장이날때 참 속상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요새 어머님께서 요실금으로 굉장히 고생이 많으신데 요실금에 좋은 식재료나 식단이 있으면 조언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실금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가 있는 음식이 좋은데요
주로 검은콩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요실금에는 근육 수축력을 증가시키는 산수유와 방광을 따듯하게해주는 오미자가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