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인자한멧돼지79
당뇨병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세요?
50대 당뇨병 환자입니다 현재
당화 혈색소 가6.1인데 당뇨약은 먹지않고 운동을 열심히 해서 당화 혈색소 를5.7미만으로 만들면 정상수치인데 당뇨병이 다낳은건가요 아니면 수치만 정상수치 인건가요 그리고 정상수치로 가면 전처럼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해도 괜찬은건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화혈색소수치를 5.7% 미만으로 유지하면 정상 범위에 들어오지만, 당뇨병이 완치된 것은 아닙니다. 당뇨병은 만성 질환이므로, 정상 수치를 유지한다고 해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정상 수치로 돌아가도 다음 사항을 유지해야 합니다:
1. 현재처럼 계속 운동을 해야 합니다.
2. 고혈당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제한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해야 합니다.
3. 정기적으로 혈당과 당화혈색소를 검사하여 관리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즉, 정상 수치를 유지한다고 해서 과거처럼 자유롭게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계속해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