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귀여운대벌래87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안좋은거아닌가요??
여친이 다이어트한다고 쉐이크만 먹는데 단식도 해야한다고하는데 이렇게하면 몸건강에도 안좋은거아닌가요?? 운동은 안하려고하는데 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효과는 있습니다.
다만, 단백질 쉐이크에 단식까지 한다고 하면 몸의 영양소 불균형으로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단식의 경우, 어느 정도 단식을 하는지 등도 중요합니다.
단식을 하더라도 충분한 양의 에너지 공급이 있어야 몸이 상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가 끝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요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몸이 견딜 수 있을 지가 의문입니다.
느리지만 건강한 다이어트가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단식이나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단식 중에는 필수 영양소가 부족해질 위험이 높아지며, 면역력 저하, 피로, 집중력 감소 등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만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도 영양소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신체 기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식으롼 다이어트를 하다면 요요현상의 위험이 높기때문에 적절한 식사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