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학교에서 나오는 식단은 균형잡힌 식단?
학교 급식은 매일 메뉴가 바뀌어가며 학생들에게 음식을 주는데, 학교에서 제공되는 식단은 몸에 건강한 균형잡힌 식단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급식으로 나오는 식단은 학교의 영양사분들이 영양소를 균형있게 맞추어 짠 식단대로 만들어진 음식이 나가게됩니다
-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나오는 식당 같은 경우는 영양사 선생님이 하루 칼로리 그리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어느 정도 맞춰서 식단표를 짜기때문에 균형이 잡힌 식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식을 하는 과정에서 많이 먹거나 적게 먹거나 하는 것에 따라서 영향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제공되는 식단은 학생들의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모든 학교가 건강한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학교마다 식단 구성이 다를 수 있으며, 일부 학교는 영양 균형을 고려하여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다른 학교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식품이 포함된 식단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