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멧토끼224
편안한멧토끼22423.08.03
1일1식하려는데 폭식하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식단요
다이어트로 1일1식하려는데 하루 한끼를 폭식하지않고 건강하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 좀 부탁드립니다~
과일, 견과류나 두유같은 간식은 먹어도 되겠죠?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 먹는 간헐적 단식 같은 경우는 16 시간에 공복 상태에서는 간식을 먹으면 안 됩니다.
8시간 안에 간식을 드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골고루 다 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 견과류, 두유 같은 간식은 1일 1식 다이어트 중에도 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을 먹거나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1일 1식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하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 예시입니다.
아침:
삶은 계란 2개
과일 1개
견과류 1줌
두유 1컵
점심:
생선 150g
밥 1공기
야채 1컵
저녁:
닭가슴살 150g
밥 1공기
야채 1컵
간식:
과일 1개
견과류 1줌
두유 1컵
1일 1식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만, 영양소 결핍을 유발할 수 있으며, 건강하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