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9
칡즙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어떻게 되나요?
친척이 시골에서 칡을 캐서 택배로 보내줬는데 칡을 갈아서 즙을 내어 마시라고 하던데요. 칡즙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12.19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칡즙 같은 경우는폴리페볼 비타민C 카테킨 성분이 있어서 간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고 변비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칡즙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나트륨. 비타민C. 무기질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갱년기증상 완화. 숙취해소. 심혈관건강. 피로회복. 골다공증예방. 피부건강. 소화기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칡에 들어있는 카테킨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칡은 뿌리, 줄기, 잎 등 모든 부분을 활용한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칡즙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며, 식이섬유로 장 건강을 촉진하고, 갱년기 여성의 증상 완화에 기여합니다. 또한, 사포닌과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며, 칼슘과 철분이 뼈 건강과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다양한 효능으로 칡즙은 장 건강, 갱년기 증상 완화, 항산화, 뼈 건강, 빈혈 예방에 기여하며, 적절한 양과 주의가 필요한 건강 보조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0~200ml 정도의 섭취가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