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3.09.03
치매에 매우 취약한 음식들 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치매를 부를수 있는 좋지못한 음식들에는 어떤것들이 있으며, 치매 예방을 위한 좋은식재료들과 식습관 같은것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치매에 취약한 음식으로는 가공육, 튀김 음식, 과당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혈관 건강을 나빠지게 하여 뇌졸중이나 뇌경색과 같은 뇌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이고, 이는 치매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치매 예방을 위한 좋은 식재료들과 식습관으로는 채소와 과일, 견과류, 생선, 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재료들은 항산화 성분, 불포화 지방,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뇌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치매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주로 가공된 식품이 많습니다.
소시지나 햄 베이컨 같은 가공육이 치매의 위험성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