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15
숙취있을때 매운음식을 먹는게 몸에 괜찮나요?
숙취가 있을때면 매운음식을 먹을때 개운하기도 하고 땀이 쭉 나서 술이 깨는 느낌이 드는데, 뭔가 고통을 더 큰 고통으로 덮는느낌이라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1.15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술 마신 다음 날에는 칼칼하고 매운 음식을 먹어 울렁거리는 속을
풀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공복인 상태에서 곧바로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위장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술먹고 속안좋을때 먹으면 좋을
제대로 된 숙취 해소 음식으로는
북어국을 추천드립니다.
북어에는 메티오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술을 마시고 생성된 유해 산소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른 생선들보다 지방 함량이 적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을 내기 때문에
울렁거리는 속을 잡아주기 좋습니다.
이와 함께 조갯국 역시 좋은 숙취 해소 음식인데요.
조개에는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베타인과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능을 보입니다.
비타민, 철분 등 필요한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으므로 숙취가 심한 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술먹고 다음날은 얼큰하고 매운 것이 생각이 나지요
하지만 그것은 위장은 자극해서 더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너무 매운것 드시지 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