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색다른콜리160
색다른콜리16024.03.13
하루 견과류는 얼만큼 먹는것이 영양섭취에 적당할까요?
호두나 아몬드를 뇌건강생각한다고 억지로 총 열알씩 먹는데요.
느끼한맛 때문에 어쩔땐 물이 심하게 땡길때가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성인기준으로 하루 얼만큼 먹는것이 영양섭취에적당헐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의 주성분은 지방으로 건강한 불포화지방이 주 이지만 과량섭취를 유의하는것이 중요한데요, 하루에 한줌정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성인 기준 하루 권장 견과류 섭취량은 약 30g으로, 호두나 아몬드로 계산하면 약 10~12알 정도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 건강 상태, 활동량에 따라 적정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견과류 섭취는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 소화 개선,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아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나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을 유지하고 다양한 종류를 섭취하며, 조리 방법에 주의하여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견과류 같은 경우는 지방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0g 정도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