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1.23
아침에 먹는 과일은 영양가가 더 좋은가요?
보통 아침에 먹는 과일이 더 좋다고들은 거 같은데 실제로 더 좋은지 모르겠어요 과일을 아침에 먹게 될 경우 점심에 먹는 거보다 더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공복에 과일을 섭취하면 소화에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지 않을뿐만 아니라몸을 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과일은 대부분 물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을 공급하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을 아침에 먹는 것이 좋을지는 과일 종류와 영양 성분에 따라 다르며,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과일을 먹으면 에너지 보충, 영양소 섭취,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당분이 많아 체중 증가 주의가 필요합니다.
점심에는 포만감 유지와 식욕 조절에 도움되는 과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과, 바나나, 토마토는 아침에, 포도, 딸기, 망고는 점심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을 건강하게 섭취하려면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식사와 함께 먹거나 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류를 다양하게 선택하여 영양소 다양화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과일을 먹게되면 탄수화물 공급원으로 사용되며 소화가 용이하기 때문에 숙면전보다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과일은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는 것이 영양가가 좋다기보다는 효능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