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롱이
도롱이24.02.14
과일은 저녁보다 아침에 먹는 게 영양적으로 유리한가요?
보통 과일은 저녁보다 아침에 먹는 게 유리하다는 말을 종종 듣는데, 아침에 먹는 게 영양적으로 유리한 게 맞는지 맞다면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은 당성분이 높아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아침에 섭취하능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과일을 먹는 것은 영양적으로 유리한데,
첫째로, 아침은 신진대사가 활발한 시간이므로 과일의 영양소가 잘 흡수됩니다.
둘째로, 과일은 천연 당을 포함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체와 뇌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또한, 과일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셋째로, 아침에 과일을 먹으면 배부름을 느끼므로 식사량을 조절하고 칼로리 섭취를 제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녁에도 과일을 먹는 것은 좋지만 섭취량을 조절하여 칼로리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과일 같은 경우는 저녁에 드시는 것보다 아침에 드시는 것이 훨씬 하루를 시작 하기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어느 시간에 먹느냐에 따라 영양 흡수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과일을 먹으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에너지를 공급하여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으며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