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2.10
운동하는 사람에게 두유는 1일에 얼마나 섭취하는 게 좋을까요?
요즘 다이어트 바람이 불어서
허루에 1만보 걷기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마시는 양도 많아지고
운동 후 두유도 챙겨마시고 하니
식사량이 조금 줄어들은 것 같기는 해요
고기를 안좋아해서 계란이나 두유 먹는데
얼마나 마셔야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는 단백질이나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두유는 하루에 한 팩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유와 계란은 단백질공급원으로 좋으며 개인의 활동량과 대사량에 따라 다릅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사람에게 두유는 좋은 영양 보충 음료이며, 운동 후에 두유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섭취량은 운동 강도, 목표, 개인의 신체 조건에 따라 달라지며, 일반적으로는 운동 후 20~30분 이내에 20~30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제품 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상세 영양성분 표를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몸 상태와 목표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지므로, 식이 전문가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적합한 두유 섭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