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순박한뿔영양36
송침유가 어디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송침유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지방간을 없애고 피로회복 등등 모두에 좋다고 하던데 신뢰할 수 있는지요?
또 음용방법이나 일일 섭취량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첫질문이라 꼭 좋은 답변이 기대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송침유는 소나무 솔잎을 오일형태로 농축하여 추출한 것을 말합니다. 혈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 30~40여 의서에 의하면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 심장병, 비만, 혈압강화, 노졸증, 위장장애, 중풍, 변비, 치질, 하통증, 신경통, 관절염, 간경화, 치매등의 예방과 치유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솔잎은 찬 성질로 소양인이나 태양인에게 좋고 소음인에겐 나쁘다 하니 체질에 맞는 분이 복용해야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