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엄청난오솔개119
엄청난오솔개11923.04.02
아침에 과일 먹는게 건강에 좋은가요?
어떤 사람들은 아침에 간단하게 과일을 먹는게 건강에 좋다고 히고 어떤 사람들은 과일에 당이 많아 아침에는 피하라고 하는데 어떤게 맞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과일 안 좋은 이유, 과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 수치가 증가할 수 있어요
아침에 간단히 시리얼과 우유,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끼니를 거르시는 것보다는 좋으나
지나치게 과일은 많이 섭취할 시 과당 섭취로 인해 비만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일 섭취 시에는 당의 비율이 높지 않은 것과 조절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