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비타민이 들어있는 음식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도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즉 비타민 A, 비타민 B계열, 비타민 C, 비타민 D, 비타민 K 등 다양 합니다.
과일이나 채소 및 육류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의 동물성 급원 식품은 동물 간, 생선 간유, 전지분유, 달걀 등이며,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당근, 시금치 등)와 해조류(김, 미역 등)에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비타민 A의 동물성 급원 식품은 동물 간, 생선 간유, 전지분유, 달걀 등이며,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당근, 시금치 등)와 해조류(김, 미역 등)에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B군인 비타민B1(티아민),B2(리보플라빈),B3(나이아신),B5(판토텐산),B6(피리독신),B9(엽산),B12 들은
인체의 대사활동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 음식으로 녹색 채소가 있습니다. 여러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B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신체에 엽산을 제공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 C는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채소류와 과일이 있습니다.
레몬, 사과, 오렌지, 파푸리카 등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