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11.11
폐 등 호흡기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단 알려주세요?
날씨가 입동을 지나면서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일교차도 심해져서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폐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호흡기질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배ㆍ도라지ㆍ생강ㆍ인삼ㆍ홍삼ㆍ귤 ㆍ사과등이 있으며 귤껍질차나
배에 꿀이나 설탕을 넣고 끓인 배숙을 식혀서 음료로 마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1. 과일과 채소: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리류, 오렌지,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등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2. 피쉬 오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피쉬 오일은 폐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등어, 연어, 마자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비타민 E와 마그네슘 등을 제공하여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항염증 작용이 있어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좋은 육류: 저지방이고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특히 닭고기나 양고기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6. 허브와 양념: 우유, 김치, 생강, 카레, 감귤 등의 허브와 양념은 항염증 작용이 있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날이 추워지면 기관지나 폐가 안좋으신 분들은 고생이 심합니다.
폐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는 도라지가 기관지에 좋으며
생강역시도 기침이나 가래등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나 고등어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온이떨어지는 시기에 기관지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으로는 사포닌이 풍부한 도라지, 대추, 생강등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