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4.01.02
고혈압에 좋은 식단 알려주세요.
고혈압이 있어서 병원에서 약복용을 해야 된다고 해서 약은 처방받았는데 고혈압약이 한번먹으면 계속 먹어야 된다고 해서 약을 먹지않고 영양식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고혈압이 있으시면 짠음식을 피하시고
밥 종류는 보리밥이나 귀리밥을 드시고
다시마 김 미역 같은 해조류도 좋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혈압에 좋은 식단은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고, 칼륨을 늘리며, 적절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 환자는 하루에 2,300mg 이하의 나트륨, 4,700mg 이상의 칼륨, 0.8~1g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복합 탄수화물 중심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은 하루 총 섭취 열량의 30% 미만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운동과 금연, 절주도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식단은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조절되어야 하며, 고혈압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 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