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밝은태양새78
하루 한끼 점심만 먹는데 살이 안빠지네요..
질문 그대로 한끼밖에 안먹는데 살이 너무 안빠집니다.
직장생활도 활동적인거라 움직임도 많은데
대신에 물은 많이 마시고 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사량이 부족할 경우 체중 감소가 기대되지 않을 수 있으며 식사를 하루 한 끼로 제한하면서도 올바른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몇 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한 끼 식사로도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세요. 단백질, 식이 섬유, 지방, 탄수화물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단순한 탄수화물 중심의 식사가 아니라, 단백질과 식이 섬유를 포함한 식사로 변경해 보세요. 예를 들어,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요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하루에 한 끼만 먹고 있다면, 간식으로도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간식 옵션을 고려해 보세요 (과일, 견과류, 요거트 등).
4. 커피나 녹차는 대체로 칼로리가 낮지만, 당분이 많은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이미 활동적인 직장 생활을 하고 계시다면, 일일 운동량을 조금 더 늘려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두 끼로 나누거나, 한 끼 식사에서 영양소를 풍부하게 챙기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보시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