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4.04.13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식단 알려주세요~
혈관은 깨끗하고 건강해야 온몸에 혈액이 원활히 공급되고, 영양분과 노폐물을 이동시키는 통로잖아요. 그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식단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 풀그레인 식품, 신선한 채소와 과일, 건강한 지방(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어류, 올리브 오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다한 나트륨 섭취를 피하고, 식사에 식초나 마늘을 포함시키는 것도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수분 섭취와 함께 이러한 식습관을 지속하는 것이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베리류. 시금치. 케일. 지방이 많은 생선. 비트. 견과류. 씨앗. 통곡물. 다크쵸콜릿. 마늘. 토마토. 감귤류 등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식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어류, 온전한 곡류, 나트륨 함량 조절, 흰 살 고기, 두부, 콩류 등의 건강한 단백질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혈관 건강을 위한 식단 구성에는 고등어, 삼치, 꽁치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견과류, 올리브 오일, 채소, 과일, 콩류, 녹차, 토마토 등이 좋습니다.
반면에 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트랜스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과도한 설탕 및 나트륨이 많은 음식, 그리고 과도한 알코올은 혈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위한 식단 구성 팁으로는 균형 잡힌 식사, 채소와 과일 섭취 늘리기, 생선 섭취 늘리기, 견과류 간식으로 섭취, 올리브 오일 사용, 포화 지방산과 트랜스 지방산 섭취 제한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포화지방대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관 관광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불포화지방샄이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 참치 올리브유 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