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들소70
향기로운들소7024.02.27
다이어트 식단으로 야채나 채소를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찌나요?
다이어트 할때 소식을 해야 살이 빠진다고 들었습니다. 혹시나 살이 안찌는
채소나 야채등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채소를 많이 먹는다고 해서 반드시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몇몇 채소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채소를 적절히 섭취하고, 식사 전에 채소 샐러드를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즐겁게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주의해야 하며, 적당한 양을 균형 잡힌 식단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야채나 채소는 열량이 적고 수분이 주성분이기때문에 많이 먹는다고하여
체중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진않습니다.
하지만 조리방법 (기름 과다사용)등에 의하여 열량의 차이는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최선 아 야채를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거나 다이어트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를 하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잘 맞춘 후에 칼로리섭취를 하시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