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1.30
견과류에 자세한 영양성분에 대해서 궁금해요
최근 다이어트를 위해 저녁은 견과류를 먹고 있는데요 다들 좋다고 하니 먹긴 하는데 사실 정확히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대표적으로 단백질, 식이섬유, 지방, 미네랄 (마그네슘, 인, 칼륨 등), 비타민 (비타민 E, 비타민 B 그룹),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물질도 일부 견과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성분이 많이 있어서
포만감을 주고 지방섭취는 물론 단백질 섭취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대부분의 견과류는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아연, 인, 마그네슘), 비타민(E, B군),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특히 건강 지방인 단일 불포화지방산과 다양한 미네랄이 도움을 줍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아몬드는 칼슘과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견과류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칼로리에 주의해야하며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며, 특히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과 포만감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균형 잡힌 영양소 공급이 가능합니다. 견과류의 다양한 영양소는 식이 다이어트와도 관련이 있으며, 적절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견과류는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