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2.20
다이어트 시 견과류에 영양성분에 대해서 문의 드려요
최근에 다이어트를 위해 저녁은 견과류와 계란 후라이 정도로 간편히게 먹고 임ㅅ는데요 견과류에 대해 몸에 좋다는 것만 알고 먹고 있는데 견과류에 영양성분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또한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의 주성분은 지방이지만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함량이 높기때문에 적정량 섭취시 건강에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견과류는 단백질, 건강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특히 비타민 E), 미네랄 (마그네슘, 인, 칼륨,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제도 함유하며, 심장 건강과 대사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지방과 칼로리가 높으므로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마그네슘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 견과류는 건강하고 간편한 간식이지만,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 성분으로는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주의할 점으로는 칼로리, 소화, 염증 발생이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잣 등이 다이어트 시 추천되는 견과류이며,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나 요거트 토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를 적당량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