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심심한곰255
심심한곰25523.01.24
아침에 먹기 고구마 한개 먹는거 괜찮을가요?
아침에 공복에 출근을 하게 되면 배가 너무 고프기도하고
점심때 폭식을 하게 되더라고요
아침마다 고구마 한개 먹는거 어떤지 문의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철 고구마는 다이어트 겸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많이 섭취합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공복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난과 아교질이 함유된 고구마는 감자와 달리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벽을 자극해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속 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당뇨병 환자의 경우 삶거나 구운 고구마를 빈속에 섭취할 경우 혈당이 급격하게 증가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돼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는 고구마. 하지만 고구마에는 위벽을 자극하는 아교질, 타닌 성분이 함유돼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속 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급격히 올라갈 위험이 있어 당뇨가 있다면 더욱 주의하세요.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7가지! 커피, 바나나, 고구마, 시리얼 등 | 얼루어 코리아 (Allure Korea)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당도는 있지만 혈당지수는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대용으로도 많이 드시는데 하루 한두개 정도 드시는게 적당하고 우유나 두유와 함께 섭취하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