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18
초콜렛이 다이어트에 도움된다는게 사실인가요?
초콜렛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말을 봤는데 정말로 도움이 되는게 맞는건가요? 초콜렛은 살이 찔것같은데 칼로리가 어떻게 되죠?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초콜렛 하면 단 맛과 여러 가지
칼로리가 높을 것 같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 것 같지만 초콜렛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 성분이 식욕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겠지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는 엄격한 다이어트 계획이 아닙니다. 대신 적당량의 다크 초콜릿을 균형 잡힌 영양가 있는 식단에 통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핵심은 코코아 함량이 높은(이상적으로는 70% 이상) 고품질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고 적당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은 설탕무첨가,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해당됩니다.
• 안녕하세요.
초콜렛에는 함유된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 연소를 도울 수 있습니다. 초콜렛에 함유된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더 크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여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초콜렛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 초콜렛을 섭취할 때는 하루에 3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다크 초콜렛은 밀크 초콜렛이나 화이트 초콜렛에 비해 카카오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