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10.28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일교차가 심하거나 특히 겨울철에는 심혈관질환이나 뇌출혈 등으로 많이 사망하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혈액순환이 중요한데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액 순환이나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시금치나 호박 피망 토마토 녹색의 채소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미역도 좋습니다. (알긴산이 있어서)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자색 고구마. 검정콩. 배. 견과류. 단호박. 사과. 오일류. 녹황색 채소 등은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하는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피를 맑게해주는 음식에는 요오드가 충부한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은 대표적으로 나열하자면,
미역: 미역에는 알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긴산은 혈액 속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다시마: 다시마에는 후코이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톳: 톳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을 맑게 하고,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이: 오이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혈관을 보호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혈액을 맑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위와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