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혜훈 청문회 파행
건강관리
환자 식단
뽀얀굴뚝새243
통풍을 예방하려면 어떤 음식 도심해야 할까요?
나이가 50대 중반에 요산수치가 높아지고
발등이 아프고 통풍 증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평소 어떤 음식 조심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통풍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백질함유량이 높은 음식섭취를 유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통풍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 같은 경우는 맥주 그리고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고기 종류가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통풍 예방을 위해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퓨린 식품 섭취를 제한하고, 저지방 식단을 유지하며,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세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알코올을 제한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심각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