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윰난나
윰난나24.01.26
김치볶음밥을 먹으면 식단 균형이 괜찮은 건가요?
점심에 김치 볶음밥과 커피 한잔을 했는데
김치 볶음 밥 안을 살펴보니
쌀밥과 김치 베이컨 양파 대파가 들어있는 거 같은데요.
식후 아메리카노 한잔과 같이 했는데
이렇게 먹는 건 영양 균형이 괜찮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치볶음밥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므로 단백딜을 추가하시고 나트륨을 과량으로 섭취하시지않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치볶음밥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을 포함하여 영양 균형이 양호하며, 쌀밥은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 김치는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칼로리와 지방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베이컨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 커피는 영양 균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김치볶음밥의 영양 균형을 향상시키기 위해 밥 양을 줄이고 김치 및 야채를 증가시키거나, 베이컨을 대체하면 위의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