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3.31
국이랑 김치만 먹으면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제가 매일 아침 국 한 가지랑 김치 한 가지만 가지고 밥을 먹는데요 그런데 혹시이 두 가지로만 식사를 해결하면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매일 아침 국 한 가지와 김치 한 가지로 식사를 해결하는 것은 영양소 섭취에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국과 김치는 특정 영양소를 제공하지만,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계란, 요구르트, 두유),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 채소나 과일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 섭취가 더욱 균형 있고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국과 김치는 수분,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지만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함량이 부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부족으로 인한 피로, 면역력 저하, 대장암 위험 증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고기, 생선, 계란, 두부, 콩 등 단백질을,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 건강한 지방을, 그리고 채소, 과일, 통곡물 등 식이섬유를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국과 김치로는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니 다른 식사에 보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랑 김치랑만 식사를 하시면 단백질이나
여러 가지 칼슘 등이 많이 부족할 것 같은 데요.
혹시나 부족한 영양소는 간식으로 채우시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