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남성에게 좋지 않은 음식이 있을까요?
남성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음식이 있나요?
그리고 어떤 성분이 왜 안좋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반대로 여성에게 좋지 않은 음식도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솔직히 성별을 나누기엔 애매합니다만
몇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성에게 좋지 않은 음식은
주로 호르몬 균형이나 심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들입니다. 예로 과도한 알코올은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억제하고 정자 생성에도 해롭습니다. 가공식품, 패스트푸드에 포함된 소량 트랜스지방은 혈관을 손상시켜서 심혈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게다가 과다한 설탕, 정제 탄수화물은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면서 남성호르몬의 저하와 복부비만을 촉진하게 된답니다.
여성의 경우
고염식은 골다공증 위험을 높이며, 카페인의 과다 섭취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해서 빈혈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알코올은 여성에게도 마찬가지로 여성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줘서 유방암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별에 따라서 특정 질환과 호르몬 체계가 달라서 좋지 않은 음식의 초첨이 조금 달라지긴 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가공식품, 과식, 과음, 설탕, 정제탄수화물, 흰밀가루, 너무 과도한 나트륨은
남녀 모두에게 해롭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