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충무로역 화재 발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참새255
생선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생선은 언제 먹어도 맛있고 밥상에도 많이 올라가는
메인매뉴 잖아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건강한 음식 중 하나잖아요! 우리가 먹는 생선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길래 건강하다고 하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선은 동물성 단백질 보충을 할 수 있으며 특히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등 불포화지방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선은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B군(특히 B12), 셀레늄,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단백질: 근육 유지와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 심장 건강과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D: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기여합니다.
비타민 B12: 신경 건강과 적혈구 생성에 필요합니다.
미네랄(셀레늄, 아연):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효과를 돕습니다.
이런 성분들 덕분에 생선이 건강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