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예리한카멜레온167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인 운동은???
유산소만 40~60분정도 하는 것하고 근력운동 40분후 유산소 20분정도 하는 것 중에서 어떤게 더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일까요??
운동은 주 3~4일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더 효과적인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조합하는 것이며 주어진 두 가지 옵션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유산소 운동 40-60분: 이 옵션은 주로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심혈관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긴 시간동안 심박수를 유지하며 운동하므로, 칼로리 소모가 많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근력을 증가시키는 데는 제한적입니다.
2. 근력 운동 40분 후 유산소 20분: 근력 운동을 먼저 한 후에 짧은 기간 동안 유산소 운동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근육을 더 강화하고 대사율을 증가시켜 장기적으로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근육은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므로, 휴식 시에도 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 40분 후 유산소 20분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이후에 유산소 운동을 추가하여 지방 연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며 주 3~4회 운동을 하고 있다면, 이 방식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