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굉장한쮸빠추
굉장한쮸빠추23.10.05
카레를 자주 먹는데 해로운 음식일까요?
좋아하기도하고 귀찮기도해서 카레를 메인으로 여러가지를 먹는데요.
이 카레가 강황으로 몸에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했는데 간이나 인스턴트이다보니 걱정도 되네요 어떤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카레 효능은 항암·항산화 등의 작용을 하여 등 다양한 건강 증진 효과가 있어요.
커큐민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노화방지, 염증을 감소시켜 치매를 예방하거나 진행을 지연시킵니다.
또한 커큐민이 위산 분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거나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위염과 위궤양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 심장주변의 유해산소를 제거해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하지만 임산부들은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고 하니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카레의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항암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지만 밀가루 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하게 자주 드시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직접 해서 드시는 카레와 인스턴트 카레의 차이가 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나트륨 문제나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몸에 아주 해롭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인스턴트 카레는 그렇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레는 강황, 양파, 생강, 마늘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져 영양가가 높은 음식입니다. 강황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커큐민이 풍부합니다.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케르세틴이 풍부합니다. 생강은 면역력 증진과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되는 진저롤이 풍부합니다. 마늘은 항암 작용을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알리신이 풍부합니다.
카레는 이러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턴트 카레는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