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16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비가 그치고 중국에서 미세먼지가 유입이 된다고 하는데 미세먼지가 인체에 침투 하게 되면은 어떤 음식이 미세먼지를 제거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가 많으면 목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에 목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배 도라지 모과 차
비타민 C 가 많이 들어있는 귤 레몬 오렌지 등도 차로에서 드시면은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식품으로 녹차. 마늘. 오이. 미역. 김 등 해조류. 물. 미나리. 브로콜리. 콩나물. 도라지. 생강. 배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은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녹차, 양파, 케일 등으로 이러한 식품들에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해로운 물질을 제거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 그리고 녹차와 같은 음식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미세먼지로부터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미세먼지에 의한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해조류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 미세먼지를 체외로 배출하고 폐에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 공기 정화, 외출 자제 등 다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이 좋습니다. 먼저, 과일과 채소는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 특히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이 좋습니다. 오렌지, 딸기, 레몬, 파인애플, 블루베리와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어류와 견과류도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도 미세먼지를 체내에서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