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떠돌이고양이93
떠돌이고양이9322.02.24
단백질 하루 권장량은 무엇을 얼만큼 먹었을때 충족되나요?
단백질 하루 권장량은 얼마고 또 무엇을 얼만큼 먹어야 충족되는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근력운동할때는 단백질을 하루 권장량보다 더 섭취해야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단~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하루 단백질 섭취량의 경우 몸무게 1kg당 0.75~0.8g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콩, 두부가 있습니다. 청소년기에는 보통 식품으로 충분히 섭취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