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8
고사리를 생으로 먹지않는 이유에 대해서
고사리를 나물로 많이 먹는데 보통 생으로는 먹으면 안됀다는 말을 많이 듣었습니다. 혹시 안돼는 이유가 명확하게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2.18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사리에는 아노이리나제와 후디키로사이트라는 독성분이 있어 완전히 익혀먹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그 이유는 발암물질 때문입니다. 고사리에는 프타퀼로사이드라는 발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타퀼로사이드는 물에 잘 녹고 열에 약하기 때문에, 고사리를 데치거나 삶으면 대부분 제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을 경우, 프타퀼로사이드가 그대로 섭취되어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사리는 봄에 많이 나오는 나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사리는 생으로 먹게 되면
프타퀼로사이드라는 독성물질이 있기 때문에 꼭 삶아서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