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모니카81
하루에 계란은 4~5개 먹어도 될까요?
고지혈약 복용중인 60대 입니다
근육이 점점 빠져나가고 있는 느낌이라 단백질보충겸 아침식사로 삶은 계란 2개, 점심,저녁반찬으로 계란을 1~2개 더 먹으니 하루 4개 정도 먹는데 괜찮을지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계란 섭취량은 사람마도 조금은 다르지만 대략 3개 정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개는 조금 많은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에 계란 1~3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고지혈증약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하루에 계란 2개 이상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은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이 있으면 심장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