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튼튼한침팬지99
튼튼한침팬지9924.01.07
아침 공복에 사과 반개 먹는데 그럼 혈당 쇼크 오나요?
아침 공복에 사과가 좋다고 해서 사과 반개 먹고있는데 혈당 쇼크오는지 궁금합니다 과일도 당이라고 해서 걱정되네요ㅠ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사과는 낮은 급여당 지수(GI)를 가진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를 아침에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선택 중 하나이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혈당 반응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은 음식 섭취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당뇨병이나 혈당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혈당 반응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적절한 음식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과에는 자연당이 있어 혈당을 올릴 수 있지만, 사과에는 또한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 상승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과 반개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혈당 쇼크를 일으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