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진기한바다사자32
진기한바다사자3224.01.04
고지혈증 좋은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으로 약을 먹고 있는데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나 피해야할 음식이 있을까요?
좋은 약재도 있으면 같이 추천부탁드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백미 보다는 현미 귀리 잡곡밥 같은
통곡물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고등어 참치 꽁치덩어리 같은 등푸른 생선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양파 시금치 같은 신선한 채소들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과일, 콩류, 오메가3가 풍부한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높은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견과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이 권장됩니다. 반면,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과 트랜스지방이 함유된 식품, 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에 도움이 되는 약재로는 천마, 황기, 인삼, 당귀이 있으며, 식습관 개선과 운동은 약물 치료와 함께 중요합니다.
그러나, 경우가 심한 상태라면 식재료만 의지하는 것 보다, 의사와 상의하여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