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성실한꽃게287
성실한꽃게28724.03.12
당뇨 환자의 밥 잡곡선택 궁금해요
당뇨라서 혈당조절 신경을 써야하는데
건강한 밥을 먹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100프로 현미밥만 먹어야하는지
아니면 현미7백미 1 나머지 잡곡섞인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더라도 다 현미밥으로 드시기 보다는 두번째 방법 정도로 드시는것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명애 영양사입니다.
당뇨환자는 흰밥 보다는 영양이 풍부하고 혈당을 덜 올리는 잡곡밥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잡곡은 귀리.현미.보리.렌팅콩.팥 등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