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기로운잠자리80
건강검진은 몇 살 때부터 하는 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최근 고민이 생겨 글써봅니다 나이가 들면서 건강검진에 대해 생각해보는데 어느 나이부터 추천하나요? 또한 기본 검진에 추가할 검진도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검진은 20대 중후반부터 1~2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좋고, 특히 30대 이후부터는 정기검진이 더욱 중요합니다.
기본 검진 외에 가족력이나 생활습관에 따라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갑상선·간 기능 검사 등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40대부터는 심혈관 질환, 당뇨, 암 관련 검진도 적극적으로 고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