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이로동
이로동23.09.23
씨리얼로만 아침으로 해결해도 괜찮나요?
아침에 입맛도 없고 시간도 많이 쓰기 싫어서 밥대신 씨리얼위주로 해결하는편인데 너무 과자느낌이 나다보니 영양이 걱정되더라고요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리널로 아침 식사릉 해야하신다면 당분이 적은 시히얼 제품을 선택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당류가 높은 시리얼제품은 공복혈장을 높일 위험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시리얼로 아침을 때우기에는 영양이 부족함이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굶는것 보다는 좋겠지만요 우유나 다른 과일이나 견과류등도 추가해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입맛이 없고 시간도 많이 쓰기 싫어서 시리얼 위주로 해결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시리얼은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아침 식사로 적합합니다. 또한, 시리얼은 조리 시간이 짧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리얼만으로 섭취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시리얼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비타민, 미네랄, 지방의 함량이 낮습니다. 따라서, 시리얼을 섭취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시리얼에 우유나 요거트를 함께 섭취합니다. 우유나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리얼에 견과류나 과일을 곁들이게 되면, 비타민, 미네랄, 지방이 풍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