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8
라면이나 국수같은 밀가루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밀가루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4.2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국수나 라면을 많이 들어가 있는 밀가루는 주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탄수화물은 몸 속에 들어가서 소화가 느리게 진행이 되면서 몸에 흡수 되는 것은 당분으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소화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당분이 흡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별로 안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 100그램당 대략적인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열량: 364~364kcal
• 탄수화물: 76.3~76.8g
• 단백질: 10.3~10.4g
• 지방: 1.2~1.4g
• 식이섬유: 2.8~3.9g
• 철분: 3.2~3.4mg
• 칼슘: 18~22mg
• 인: 107~112mg
• 칼륨: 107~112mg
• 나트륨: 2~5mg
• 비타민B1: 0.4~0.5mg
• 비타민B2: 0.1~0.2mg
• 나이아신: 1.5~1.7mg
• 비타민E: 0.2~0.3mg
밀가루는 탄수화물이 많아서 에너지 공급원으로는 좋지만, 단백질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한 밀가루로만 음식을 만들 경우 영양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곡물이나 콩, 견과류 등을 섞어서 사용하거나, 밀가루 대신 전분가루, 고구마가루, 깨가루, 쌀가루 등을 사용해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