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인빈시블진짜임모탈
밥먹고싶을때 참는법 있나요?? 3공기먹어도
배가 고파요.. 뇌가 문제가 있는건지 위가 큰건지..몸무게도 많이나가요 위절제술을 받아야하나 고민중이에요 라면은 4개먹어요 한끼에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욕을 억제하거나 관리하는 것은 각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식욕이 강할 때 참는 방법과 관련된 몇 가지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1. 종종 우리는 실제로 몸이 수분을 원할 때 식욕을 느끼므로 물을 많이 마셔서 배를 채우는 느낌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렇게 하면 뇌가 식사 시간을 예측하고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3.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식사는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켜주므로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고려해보세요.
4. 금식을 하려고 하지 말고, 오히려 적당량의 영양소가 있는 식사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급한 식욕을 유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5. 배고플 때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 두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과일이나 견과류를 준비해 두세요.
6. 때때로 우리는 감정적인 이유로 식욕을 느낄 때가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와 감정적인 복잡성을 다루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욕을 관리하는 것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전략을 실험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