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범한나무늘보
커피를 많이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저는 하루에 출근해서 커피를 3~4잔 정도 마시는데요
물론 믹스커피는 아니고 아메리카노 기준입니다.
이번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으니 커피를 조금 줄여야 할거 같은데요
혹시 커피를 많이마시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전문가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아메리카노 부작용으로 과다 섭취시 심장박동수가 증가, 두근거림으로 불면증, 울렁거림, 메스꺼움, 살이찌는체질로 바뀔수 있고, 고혈압의 위험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하루 최대 2잔정도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에 대한 질의를 주셨습니다.
우선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위액 분비를 시키고 위에 경련을 줄 수 있어
식후 소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면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불량이 올 수 있습니다.
(너무 커피가 마시고 싶으면 우유가 섞인 라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카페인 부작용으로 내일의 에너지를 끌어와서 사용한다는 말을 합니다.
오늘 피로 회복과 집중력을 위해 마셨다면
내일은 그 보다 더 많은 카페인을 섭취해야 오늘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는데요.
체내 수분을 배출하도록 유도하여 수분을 더 자주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하루 커피(아메리카노)를 3~4잔 마신다고 하셨는데
작은 종이컵 기준이라고 하시면 문제없으나,
카페에서 판매하는 컵을 기준으로 3~4잔이라고 하시면 양을 반으로 줄이시는 게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으로인한 중독이 일어납니딘 카페인이 중독되면 신경이 예민해지고 심장박동증가 불안 초조 불면증등 증상이 생깁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를 적당량을 마시면 우리 몸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으로 카페인 섭취를 넘치게 하다 보니 두근거림과 수면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 장애가 생길수 있으며 심근 경색이나
부정맥이 올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커피 양을 줄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 양을 줄일 수 없다고 생각이 드시면
커피에 우유를 섞은 라떼나 카푸치노를 해서
드시기를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