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혹적인부전나비240
야채 식이섬유 소화. 변 속의 건더기 모양이 그대로일 때
안녕하세요.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서,
콩나물, 파김치 등을 먹고있는데요.
이게 먹고나서 변을 볼때 보면 모양이 그대로인 것들이 있거든요.
콩나물이나 파김치가 특히 그런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것들은 그냥 소화가 안된건가요?
아니면 안에있는 식이섬유나 여러 영양소들이 흡수가 되고, 모양만 그대로 유지되어 있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콩나물, 파김치 등)은 소화가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이 음식들은 소화가 잘되지 않고, 변 속에서 모양이 그대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 자체는 소화되지 않지만 장 건강에 유익하며, 다른 영양소는 흡수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기능을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