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행복을 찾아요
행복을 찾아요23.01.01
비빔밥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인가요?
비빔밥을 좋아해서 자주먹는데 이상하게 살이찌는 느낌입니다.
비빔밥은 다이어트 하는사람들에게 치명적인 음식인가요?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빔밥은 여러 식자재로 혼합된 음식으로 칼로리가 대체로 높습니다.
그 중 참기름 등 기름이 많이 포함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타 음식에 비해 높습니다.
비빔밥 섭취로 살이 찐다면 비빔밥의 양을 줄이면 될 듯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빔밥을 넣는 재료가 어떤건지를 모르겠지만 나물 위주로 드시면
괜찮을듯 싶은데 가끔 비빔밥으로 드시면 그양이 평상시 먹는 것 보다 훨씬
더 많아서 그런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비빔밥은 약 400~700kcal입니다.
고기를 넣지 않거나 새싹만을 넣고 만든 비빔밥은 그렇지 않은 비빔밥에 비해 칼로리가 현저히 적습니다.
출처 비빔밥 칼로리… 육회 비빔밥은 '약 600kcal' (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