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빨간재규어97
빨간재규어9721.12.23
자기전에 물을 마시는 습관은 안좋은가요?
물이 몸에 좋다고 하지만 과하게 마시면 또 좋지 않다고 들은거 같아요 자기전엔 어떤 좋은 음식이라도 먹지 않는게 좋다고 그런던데 그럼 자기전에 마시는 물도 몸에 안좋을수 있는 건가요?아니면 물을 마시는게 오히려 건조함이나 수분보충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보통 잠자기전이나 식사 중의 물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잠들기전의 물 한잔은 수면시간동안 부족한 수분을 채워줄수 이어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워 적당양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4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자기전에 물을 마시는게 안좋다는것은 아무래도 국물을 많이 섭취하시는 분들이 자기전에도 물을 마시면 위하수증이 걸리기 쉬워서 하는말로 보입니다.
국물류를 많이 섭취하는편이 아니라면 자기전에 물을 마셔도 상관없습니다.